운영안내
Home
운영안내
연령별 일과
연령별 일과
0세 일과
| 07:30~08:30 | 개별 등원 및 통합 보육 | 영아의 심리, 신체 상태에 대해 교사와 부모간의 대화, 전달사항 확인 |
| 08:30~09:30 | 오전 간식 | 오전 이유식 및 간식 먹기 |
| 09:30~11:30 | 실내·외 놀이 | 영아가 주도하는 다양한 실내,외 놀이(신체, 언어, 탐색/표현 영역) |
| 11:30~12:30 | 점심 식사 | 이유식/저염식 점심 먹기 |
| 12:30~15:00 | 낮잠 및 휴식 | 조용한 음악 또는 동화 들으며 낮잠 자기 |
| 15:00~15:30 | 오후 간식 | 오후 이유식 및 간식 먹기 |
| 15:3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놀이(신체, 언어, 탐색/표현 영역)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귀가 준비(기저귀 갈기, 씻기, 머리 빗기, 옷 갈아입기 등) 선생님과 인사하고, 보호자와 귀가하기 |
1세 일과
| 07:30~08:30 | 개별 등원 및 통합 보육 | 영아의 심리, 신체 상태에 대해 교사와 부모간의 대화, 전달사항 확인 |
| 08:30~09:3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30~10:40 | 실내 놀이 | 신체, 언어, 탐색, 표현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자유로운 활동 및 놀이 실내 놀이 예) 한 조각 모양퍼즐, 몸짓표현, 도트물감, 풍선잡기 등 |
| 10:40~10:50 | 전이 | 배변 활동(영아용 변기 또는 기저귀 갈기) |
| 10:50~11:40 | 실외 놀이(놀이터 및 신체놀이) | 영아의 발달 수준에 따른 옷 입기, 신발 신기 실외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 (붕붕카 타기, 바람개비 놀이 등) |
| 11:40~13:00 | 점심식사 | 즐겁게 식사하기, 양치 후 동화듣기 |
| 13:00~15:00 | 낮잠 및 휴식 |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낮잠 자기 |
| 15:00~15:3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5:3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과 인사하고 보호자와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2세 일과
| 07:30~08:30 | 개별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 선생님과 인사하기 |
| 08:30~09:3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30~10:40 | 실내 놀이 | 영아의 발달상황 및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놀이하기 실내 놀이 예) 선 따라걷기, 반죽놀이, 스카프놀이 등 |
| 10:40~10:50 | 전이 | 배변 활동(영아용 변기), 간단한 할동하기(노래, 손유희 등) |
| 10:50~11:40 | 실외 놀이(놀이터 및 자유놀이) | 영아의 발달 수준에 따른 옷 입기, 신발 신기 야외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(공사놀이, 비눗방울 불기, 종이 연 날리기 등) |
| 11:40~12:30 | 점심식사 | 바르게 앉아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하여 식사하기 |
| 12:30~13:00 | 전이 및 특별활동 | 배변 활동 및 손씻기, 낮잠 준비하기 오감, 음악, 유아체육 특별활동 하기 |
| 13:00~15:00 | 낮잠 및 휴식 |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낮잠 자기 |
| 15:00~15:3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5:3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3세 일과
| 07:30~09:00 |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,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기 통합 보육실에서 안정을 취하며 놀이하기 |
| 09:00~09:2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20~10:30 | 실내 놀이 | 아동의 흥미와 경험에 의한 배움의 발견 실내 놀이 예) 다양한 테이프, 캠핑놀이, 그림자놀이, 컬러데이 등 |
| 10:30~10:40 | 정리 및 전이 | 놀이감 정리하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|
| 10:40~11:40 | 실외 놀이 | 야외 공원 및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 실외 놀이 예) 세차놀이, 공사장 놀이, 곤충찾기, 공룡탐험 놀이 등 |
| 11:40~11:50 | 정리 및 전이 | 손 씻고, 화장실 다녀오기 |
| 11:50~13:00 | 점심식사 및 양치 |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하기 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|
| 13:00~15:0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 교육 | 영어, 체육, 음악 특별활동하기 특성화 교구활동,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 |
| 15:00~16:0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4세 일과
| 07:30~09:00 |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,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기 통합 보육실에서 안정을 취하며 놀이하기 |
| 09:00~09:2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20~10:30 | 실내 놀이 | 아동의 흥미와 경험에 의한 배움의 발견 실내 놀이 예) 다양한 끈, 다양한 감정, 물의 특성, 책 만들기 등 |
| 10:30~10:50 | 정리 및 전이 | 놀이감 정리하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|
| 10:50~11:50 | 실외 놀이 | 야외 공원 및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 실외 놀이 예) 지렛대 놀이, 보물찾기, 숨바꼭질, 전통놀이 등 |
| 11:50~12:00 | 정리 및 전이 | 손 씻고, 화장실 다녀오기 |
| 12:00~13:00 | 점심식사 및 양치 |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하기 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|
| 13:00~15:0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 교육 | 영어, 체육, 음악, 코딩 특별활동하기 특성화 교구활용 및 그림책 놀이, 보드게임 등 |
| 15:00~16:0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5세 일과
| 07:30~09:00 |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,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기 통합 보육실에서 안정을 취하며 놀이하기 |
| 09:00~09:2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20~10:30 | 실내 놀이 | 아동의 흥미와 경험에 의한 배움의 발견 실내 놀이 예) 곤충박물관, 마스코트, 인공지능, 에너지, 별자리, 리사이클 등 |
| 10:30~10:50 | 정리 및 전이 | 놀이감 정리하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|
| 10:50~11:50 | 실외 놀이 | 야외 공원 및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 실외 놀이 예) 곤충화석 놀이, 축구하기, 캐치볼, 그네타기 등 |
| 11:50~12:00 | 정리 및 전이 | 손 씻고, 화장실 다녀오기 |
| 12:00~13:00 | 점심식사 및 양치 | 식사 시 지켜야할 예절을 알고,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하기 양치하고 주변 정리하기 |
| 13:00~15:3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/초등연계 | 영어, 체육, 음악, 코딩 특별활동하기 초등연계활동(알림장, 한글, 수, 한자 등) 및 줄넘기, 피구 활동 등 |
| 15:30~16:0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